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강아지의 행동에 따른 의미!!

by 딱지아빠 2020. 11. 11.

안녕하세요 딱지 아빠 입니다.ㅎ
오늘은 강아지의 행동과 그의미를 간단히 알아보고자 해요
우리집 강아지 행동을 보고 대략적으로 이런의미를 어필하는구나 생각하시면 될꺼같고요

1번 낑낑거리는 행동 입니다 낑낑 거리는 소리를 낸다면 아프거나 스트레스 받는중이라는 의미입니다.

2번째 꼬리를 치면서 빙글빙글 도는 행동은 지금 기쁜 상태이거나 주인의 마음을 끌기위한 의미입니다.

3번째 주인이 나간 뒤 하울링 하거나 짖는 행동은 혼자 있기 두렵다 불안하다는 의미입니다.

4번째 땅을 파거나 물건등을 잡아 당기는 행동은 지루하고 심심하다 놀아달라는 의미입니다.

5번째 입을 크게 벌리거나 하품하는 행동은 무료함이나 피곤함을 뜻합니다.

6번째 입은 살짝 벌린상태로 혀를 내밀고 있는 상태는 평온함을 뜻해요

7번째 얼굴을 핥는 행동은 주인의 대한 애정과 존경의 표현입니다.

8번째 바닥이나 문을 긁는행동은 분리 불안이 심한 강아지의 경우 자주 보여지는 행동입니다

9번째 떨면서 침을 흘리는 모습이 보이는강아지의 경우 소심하거나 겁이 많은 경우가 많은데 보통 겁이나서 보여지는 행동입니다.

10번째 꼬리를 다리 사이로 감추고 눈치를 보는 행동은 강아지가 두렵거나 공포를 느끼는 행동입니다.

11번째 낮은 소리로 으르릉 거리는행동은 강아지가 기분이 나쁘다 그만해라 처럼 경고하는 행동입니다.

12번째 꼬리와 귀를 세우고 이빨을 들어낸다면 공격하기 직전의 행동입니다.

13번째 다른 반려견의 항문이나 생식기 냄새는 맡는 행동은 서로 인사를 하며 성별과 서열을 확인하기위한 행동입니다.

14번째 꼬리는 세우고 귀를 쫑긋 세운상태로 어느 한곳을 쳐다보고 있다면 그곳에 있는 무엇에 호기심을 느끼고있다는 행동입니다.

15번째 꼬리를 빨리 흔들면서 높은소리로 짖는행동은 반갑다고 표현하는 행동입니다.

16번째 엎드린상태에서 엉덩이만 높이 들고 꼬리를 흔드는 행동은 놀고 싶고 기분 좋다고 표현하는 의미입니다.

17번째 마운팅을 하는 행위는 지배욕 , 놀이 , 스트레스 해소 입니다.이부분은 특히 혼내시는 분들도 많은걸로 아는데 절대 혼내시면 안되요 산책이나 터그놀이로 스트레스를 풀어줬다고 해도 남아있을수있는 스트레스를 강아지 혼자 푸는행동이니 막지말아주세요 ㅎ

18번째 엉덩이를 바닥에 끄는 행동을 보이면 항문낭이 찼을때 보여지는 행동이예요 주인분이 항문낭을 짜주시면 됩니다.ㅎ

더많은 행동과 의미가 있지만 기본적인 강아지 행동과 의미를 적어봤는데요 저희 딱지 사진이 부족해서 각 행동별 사진첨부가 안되었네요 ㅜ 제가 알고있는 행동과 의미가 혹시 틀린게 있다면 댓글남겨주시면 수정 할께요 ㅎ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강아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댕댕이들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21) 2020.11.02